본문 바로가기
  • 그대, 라는 꽃이 피는 공간
배우며 ,

🪴플로리스트,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우다. 2

by 향기 2020. 12. 23.

 

 

 

플로리스트 ,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우다.


두번째 이야기 - 🎀

 

 

 




일주일 중에 가장 기다리고 설레이는 날,
토요일이 돌아왔습니다. 짝짝 👏
황금 토요일에 하루 6시간을 종일 배우는데
이렇게 재미있고 설레일 수가 있을까요 ?
무언가를 배운다고 하면 힘들었던 기억이 많은데
정말 꽃은 하루종일 배워도
너무나 행복하고 힐링 그 자체예요 🌿
계속 집중해서 고개숙이고 하다보면
목이랑 어깨가 아프지만
신기하게 꽃들만 보면 그 통증이
싸 - 악 사라지고 입가에 미소만 띄워지네요.
정말 정말 신기하죠 •ᴥ•

 

 

 

 

 


드디어 ‘ J LORAL Styling Academy ‘에
도착했어요 .
입구 간판만 봐도
정말 설레이고 신나요 🎵

 

 

 

 

 

 

 

 

 

 



출석체크는 온라인 HRD-Net에서 완료!
핸드폰 위치 추적을 통해
장소이동까지 다 파악이 되어서
밖으로 나가거나 이동시에는
출결사항이 제대로 확인이 되지 않더라구요.
아주 철저한 출결체크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역시나 오늘도 고급지고 예쁜 꽃들이
반겨주고 있어요.
정말 강사님의 꽃선택 센스는 ♡.♡
와 ... 안그래도 센스가 넘치신데
오늘은 세상에나 저희를 위해
따뜻한 바닐라라떼를
주문해서 가져오셨어요.
이런 세심함에 감동이 아닐 수 없네요.

커피향을 맡으며 달달한 수업을 :)

수업 내내 행복했어요 - *

 

 

 

 

 

 

 



오늘 저희가 예쁘게 장식할 꽃종류는 3가지예요.
1. 리시안셔스 (핑크)
2. 미스티블루
3. 공작초 (핑크) 
첫번째 시간에는

‘원형 - 라운드 꽃다발’을
만드는 수업을 했어요.
저번시간에는 ‘병렬- 수직 꽃다발’을 만들었었는데
매주 다른 형태로 배울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먼저 꽃을 종류별로 분류해 보았어요.
한쪽 방향으로 라운드를 만들어야해서
보통 힘든 작업이 아니더라구요.
꽃다발이 이렇게 완성되는지를 이제야 알고,
플로리스트분들 존경합니다 ㅎㅎ
그냥 예쁘게만 포장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형식에 따라 원칙에 의해서

테크닉이 필요하더라구요.

 

 

 

 

 

 




짜잔 - ✨
아직은 너무 부족한 제 작품이지만
점점 더 좋아지는 모습 기대해주세요 '-'
만들때는 좀 힘들지만 완성되면

그렇게 뿌듯하고 행복할 수 없어요.

 

 

 

 

 

 



이제 점심을 맛있게 먹고 ,
두번째 시간은 ‘플라워 리스’를 만들었어요.
리스의 의미는 영원함, 불멸, 부활, 순환의 뜻으로
3000년 전 이집트 재단화 장례의식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선으로 연결되듯이 시계방향으로
나선을 그리듯 테크닉을 이용해서
꽃을 연결해야하더라구요.
끝나지 않은 영원함을 리스에 담아야한데요.
그. 렇. 게. 깊. 은. 뜻. 이 👍

 

 

 

 

 

 

 


먼저 원형폼을 다듬어주었어요.
면적을 넓혀줘야 더 많은 꽃을
예쁜모양으로 꽂을 수가 있답니다.

꽃꽂이 안에 이런 정성이

가득 들어가 있을지 몰랐네요 :)

역시 아는 만큼 보이는 것 같아요.

 

 

 



이제 다듬어진 폼에 나선형으로
먼저 미스티블루를 이용해서 선을 잡아주었어요.
그 다음에 사이사이에 리시안셔스를
삼각구도로 채워주고 ,
마지막 공작초를 이용해서 조금씩 채웠어요.
공작초의 푸른잎도 살려줘서 꽂으면
초록색깔이 더해져서 너무 밋밋하지 않고
살아있는 듯한 리스를 만들 수 있답니다.
강사님께서는 다른컬러의 꽃을 사용해서 만드셨어요.
요건 제 작품이랍니다.
리시안셔스 크기가 동일하지 않아서
작은꽃 두개를 붙여서 통일감을 주라고 하셨어요.

 

 

 

 

 

 

 

 

 


이건 수강생 모두의 작품이랍니다.
정말 보면 볼 수록 매력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어요.
오늘은 예쁜 ‘원형라운드꽃다발’ 한개와
‘플라워 리스’ 두작품을
모두 가지고 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집에 와서 꽃이 시들지 않도록

화병에 꽂아놓았다가

다시 예쁘게 포장까지 완성했어요.
두 작품을 각각 다른 친구들에게 선물했는데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
누군가에게 저의 정성이 가득담긴
꽃을 선물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큰 기쁨인 것 같아요.

 

 

 

선물같은 두번째 이야기 끝 '-'

 

첫번째 이야기 포스팅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 *

 

u-luv.tistory.com/4

 

🌸 플로리스트,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우다 '-'

플로리스트,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우다 '-' 드디어 !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플로리스트 초급반을 신청하여 오늘 첫 수업을 받았어요. 제가 수강한 곳은 요즘 핫플이 가득한 동명동에 ‘제이플

u-luv.tistory.com

 

 

 

 

 

국민내일배움카드 알아보기

 

www.hrd.go.kr/

 

http://www.hrd.go.kr/

 

www.hrd.go.kr

 

댓글